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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p] 윈도우10 웹캠 설치에러 해결방법

탐색자 2021. 5. 13. 10:41

아이의 화상강의를 위해서 웹캠을 구입했다가 생각치도 못한 문제가 있어 한참을 고민하게 되어 혹시 비슷한 문제에 처하실 분들이 있을 것 같아 정보공유 차원에서 포스팅합니다.

특정 웹캠에서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고 윈도우10에서 웹캠을 설치할 때 같은 증상이 있다면 이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을 겁니다. 저는 PC 환경이었지만 노트북에서도 똑같을 거라 생각됩니다.

구입한 모델은 로지텍 C270 모델입니다.

로지텍 C270

저렴한 제품중 비교적 평이 좋은 제품으로 화상강의 용도로 쓰기에는 충분할 것으로 생각되어

가성비 위주로 선택한 제품입니다.

직구하면 더 싸지만 시간도 없고.. 그래도 내수용 보다 병행수입 리퍼브 벌크 제품이 더 저렴하길래 냉큼 구입했습니다.

사용에 지장은 없지만 본체만 배송되고, 외관에 흠집이 조금씩 있는 제품들이니 혹시 구입하실 분들은 감안하시길..

설치 환경은 PC, 윈도우10으로 윈도우7에서 업그레이드 된 메인보드 귀속 제품입니다.

설치야 뭐..별게 있겠나 싶어, 로지텍 홈페이지에서 드라이버와 프로그램을 검색해서 다운받고 설치 진행했습니다.

USB 꽂으니 바로 인식해서 아무 생각 없이 진행하는데..

설치 마지막 과정에서 화면이 안 잡힙니다. 분명히 인식은 하는데..내장마이크도 동작하는데도...

USB 포트에 올바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라고 하는데, 다른 USB 연결은 다 잘되는데???

PC를 새로 맞출 때가 됐나 싶기도 하고, 애꿎은 PC만 불신하게 됩니다.

웹캠 설치중 에러화면

몇시간동안 드라이버 삭제하고, 재설치 하고..씨름하다 갑자기 블루 스크린까지 떠버리는 불상사까지 발생했습니다.

겨우 복구하고..프로그램 삭제하고..불량제품 같으니 반품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다음날 출근해서 혹시 모르니 한번 설치해볼까 해서 회사 PC에 설치했더니..

한방에 설치 완료됩니다. 깔끔하게 화면 잡히고, 잘나오네요.

똑같은 윈도우 10인데도..다른 점은 윈도우7에서 업그레이드 된 게 아니라 윈도우10 정품으로 구입한 제품이라는 정도?

어찌되었든 제품자체는 정상이라는 사실.

그런데 왜??? 설치가 안되는 건지?

갖은 노력을 해보았지만, 원인을 찾을 수 없어서 로지텍 고객센터로 전화해봤습니다.

로지텍은 국내에서는 삼보에서 A/S 대행을 하고 있고, 고객센터는 해외에 있습니다.

연락처는 007-98-601-8207 로, 수신자 부담 전화라고 합니다.

전화를 하게 되면 한국어로 서비스를 받게 되는데, 현지 한인들인지 발음이 외국인 발음입니다.

아주 친절한 대응을 보여줍니다.

 

아래 내용은 그렇게 해서 e-메일로 받게 된 해결 방법입니다.

설치할 때 에러가 있을 경우 깨끗하게 삭제하고 재설치 하는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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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선상으로 말씀드렸던 재설치 방법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1. 기존에 설치하신 웹캠 소프트웨어가 있다면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2. LWS 제거 방법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 및 삭제

웹캠과 관련된 모든 프로그램을 삭제해 주십시요. [비드, LWS, LWS 드라이버 패키지 등]

 

3. 임시저장파일 모두 제거합니다.

시작 -> 실행 -> %temp%를 입력하신 후, 폴더안의 모든 파일을 제거합니다. 제거시 에러가 뜨는 파일은 그냥 두시고, 삭제 가능한 파일만 삭제해 주십시요.

 

4. 하기 주소를 클릭하여 LWS full installer 버전을 다운받아 주시기 바랍니다.

 

http://www.logitech.com/pub/video/lws/lws280.exe <

 

5. 하드에 있는 웹캠 시스템을 모두 제거하기 위해 아래 방법에 따라 시스템 구성 유틸리티를 재구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시작 -> 실행 -> msconfig를 입력하신 후, 일반 탭에서 선택 모드를 선택하시고, 1. 시스템서비스로드, 2. 시작 항목 로드의 선택을 제거해 주신 후 (박스 선택을 해제해 주십시요), 서비스 텝에서 하단의 ‘모든 microsoft 서비스 숨김’을 선택하신 후, ‘모두 사용 안함’ 버튼을 누르신 후, 하단의 ‘적용’ 후 닫기 버튼을 누른 후 PC를 재부팅합니다.

 

6. 재부팅 후 다운 받은 파일을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3단계 이상 넘어가시면 4단계에 웹켐을 연결하라고 나올때 웹켐을 연결해 주시어 설치를 완료하시면 됩니다. 설치 실행시에는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부탁드립니다.

설치가 완료된 후에는 시스템 구성 유틸리티 (4번 msconfig 참고)에 다시 들어가서 일반텝에서 일반 모드를 선택한 후 적용 후 확인하여 재부팅하여 원래대로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건의 참조 번호는 07356864입니다. 향후 원활한 진행에 도움이 되니 보관해 두시기 바랍니다. 이 번호는 향후 추가로 도움을 요청할 때 신속하게 처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회신이 없을 경우 귀하의 지원 요청은 마감되고 "해결"로 처리됩니다. 피드백을 위하여 설문이 발송될 것입니다.

전화 통화로 문의하고 자세한 정보(FAQ, 포럼, 안내서 등)를 원할 경우 http://support.logitech.com을 방문하십시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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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이 방법은 재설치하는 방법일 뿐 화상이 잡히지 않는 문제를 해결해 주지 못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윈도우10은 사용자를 너무 편하게 해주려고 하는지 자동으로 설정되는 부분이 많은데, 덕분에 사용자는 뭐가 어떻게 설정되어 있는지, 이걸 수정하려면 어떻게 찾아가야 하는지 잘 알 수가 없는 경우가 많은 듯 싶습니다.

이제부터 이 문제의 해결방법입니다.

황당하게 간단한 이유였습니다.

먼저 화면 아래 작업표시줄 오른쪽 시계 옆의 알림을 클릭하고, '모든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Windows 설정창이 나타납니다. 이어서 '개인정보'를 클릭합니다.

개인정보 창이 열리면 좌측 메뉴 중 '카메라'를 선택합니다.

카메라 속성 중 '앱에서 카메라에 액세스하도록 허용'을 '켬'으로 변경해 줍니다.

이 설정이 '끔'으로 되어 있었기 때문에 웹캠이 인식도 되고, 내장마이크도 동작되는데도 불구하고 화면이 잡히지 않았던 것입니다.

이제 웹캠 설치프로그램을 다시 설정하거나 USB연결을 하면 정상적으로 화면이 나올거라 생각합니다.

혹시, 이렇게 했음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같다면 대부분은 불량이거나, 다른 문제일테니 고민하지 마시고, 반품하거나 고객센터에 증상 문의를 하시길 추천합니다.